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기/PC

한성컴퓨터 울트라북 U45X 구입기

<블로그 이전 작업중입니다. 기존에 이용하던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사왔습니다.>

<이 글은 2015.03.10 에 작성된 글입니다>



드디어!!!!!대학 샌애긔가 된 기념으로 놋북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제가 노트북을 고른 기준은 무엇보다 휴대가 간편한 이동성을 중시했어요. 통학생이다 보니 무거운거는 들고다닐 엄두가 나질 않더라고요...ㅠ


하지만 무게가 가벼워지면, 가격이 올라가고...ㅜ  성능은 내려가는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애매한  상황이 오더라고요..


결국 어느정도 타협안을 찾은게 무게는 1.6kg 근처로!! CPU는 못해도 i3 4세대 이상으로, 프로그래밍 할꺼라 해상도는 높은거, 화면은 가급적 14인치,...이것저것 조건만 많아서 고르기 힘들었어요. 그래도 가장 중요했던 조건..


 가격은 70만원 이하로.


사실 저 가격으로  괜찮은 성능의 노트북을 바라는게 무리라는건 알긴 하지만 가진게 저거밖에 없고... 나도이제 대학생인데 노트북 하나정도는 가지고 있어야되고.. 쓸데없이 눈은 높아서 디자인과 성능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걸 찾으려 했더니 시간이 훌쩍 지나버려 개강도 해버렸네요... 


결국 저 까다로운 조건을 모두 맞출 수 있었던건 한성컴퓨터의 인민에어라 불리는 A35X와 흰민에어라 불리는 U45X였는데요..

마지막까지 저 둘중에서 고민을 많이 했어요.

두 제품의 차이는 일단 화면!!

인민에어는 13.3인치의 화면에 1366x768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지만 U45X는 14인지의 화면에 1920X1080 FHD 해상도를 자랑하는게 큰 차이라고 할수있어요.


또 A35X는 1.38Kg이지만 U45X는 화면이 커서 그런지 이보다 약간 무거운 1,6Kg라는 차이점을 보이고 있어요~!

 

그밖에 CPU는 인텔 5세대 I5 5200 브로드웰(!!!)과 인텔 HD5500의 준수한 성능의 GPU를 가지고 있어요. 이정도면 대략 요즘 대세인 LOL정도는 중옵 정도로 무난하게 돌리 수 있다고 하네요. 어느정도의 옵션타협으로 피파 온라인도 가능하다고 들었던 것 같네요. 저는 게임을 주로 하지 않아 어느정도에서 잘된다고 확답을 드리기 어려운점 양해 부탁드릴게요..^^



이제 저 두 제품중 U45X를 구입하게 된 가장 큰 요인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요.

A35X는 인민에어라는 별칭답게 애플의 맥북과 매우 흡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착한 가격과 준수한 성능, 그리고 멋진 디자인이 인기를 끄는 요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U45X는 이와 달리 하얀색의 바디를 가지고 있어요. 표면에는 헤어라인처리가 되어있어 메탈질감이 날 수 있도록 섬세한 디자인처리가 적용되었어요. 또한 키패드와 전원부 주변에 은색으로 테두리가 둘러져 있는데요, 저는 이게 마음에 들더라고요ㅎㅎ


사소한점이긴 하지만 뭔가 다이아몬드컷팅된것 같은 각이 살아 있었고 그동안 제가 써온 전자제품들이 대부분 어두운색 계열이라 노트북만은 이쁜 하얀색을 골라보고 싶었거든요.


가격도 둘이 똑같아서 저는 이걸로 골랐습니다ㅎㅎㅎ



이제 여기서 제가 구입한 U45X의 스펙표와 함께 구입기를 마칠게요.


다음 포스팅으로는 개봉기와 테스트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