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기/PC

낮에 교환받아온 850 pro 개봉기 및 밴치마크 테스트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블로그 이전작업 중입니다.

이 게시글은 2015. 04.28에 작성된 글 입니다.




약 1년정도 쓴 840pro가 원인모를 속도저하 현상이 있어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850pro로 교환받아왔습니다~



먼저 전면 샷!! 확실히 고급스러워보이는군요.





후면 모습입니다. 제품 용량별 스펙과 각 나라별 언어로 제품안내가 적혀있습니다.

10YEAR LIMITED WARRANTY!!!


그런데 저는 기존 840 PRO를 850PRO 로 교환받은 케이스로 10년보증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전에 사용하던 840PRO의 보증기간 그대로 이어받아 2019년까지 5년보증이 유지된다고 하네요.(14년  5월경에 구입했어요)

뭐 그래도 아직 많이 남았고, 그정도면 마음 편히 쓸 수 있죠ㅎㅎ





내부 구성품입니다.

SSD 설명서, 소프트웨어 설명서,삼성 SSD 스티커, 매지션과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 CD, 그리고 SSD 본체가 있습니다.


본체만 한번 놓고 찍어봤습니다. 본체 정면이에요~

이번 교환을 통해 제가 SSD를 처음으로 직접 만저 보았는데(이전엔 조립서비스 받아서 실제로 본 적이 없었어요..ㅎㅎ)

생각보다 굉장히 작고 아담하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더라고요.

핸드폰으로 따지면...제가쓰는 4.7인치 스마트폰보다 조금 더 큰??그정도 사이즈고, 무엇보다 무게가 정말 가벼워요.

안에 정말 들어있긴 한지 의심스러울정도로 가벼워요^^


요즘 스펙표 보면 대부분 SSD들은 몇십 그램수준이니 그 기술력이 정말 대단한것 같네요.





후면의 모습입니다. 시리얼 넘버와 바코드는 지웠어요~

제가 가지고 있던게 840PRO 128G라 동일 용량인 850PRO 128G로 교환받았습니다.





본체에 장착하고 바이오스에서 인식하는지 확인해봤어요!

문제없이 잘 나옵니다.


참고로 사용중인 컴퓨터는

메인보드 : ASROCK 970 PRO3 R2.0

CPU : AMD FX8300 (Non-OC)

RAM : DDR3 8G

VGA : MSI GTX750 OC D5 1G

정도 되겠습니다.



추후 UEFI로 윈도우 설치하고, 바이오스에서도 UEFI로 부팅하면 ULTRA FAST라는 부트옵션이 있더라고요. 원리가 무었인지는 모르겠으나 UEFI시스템에서 사용가능하고, 부팅속도를 올려준다고 해서 저 모드로 설정해줬습니다.

실체감은 잘 모르겠네요;;;ㅎㅎㅎ
워낙 SSD가 빠르다보니 비슷비슷하더라고요.



드디어 벤치 샷 입니다. 삼성 매지션툴 자체 벤치마크, AS SSD 벤치마크, CDM 벤치마크 까지 돌려봤습니다.

AMD시스템 치고는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매지션툴에서도 드라이브 상태와 누적 사용량 모두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벤치는 윈도우 설치 후 기본 드라이버 및 유틸 설치 후 실행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분들 위해 삼성 SSD A/S센터 용산점의 명함 올려 봅니다.

위치는 신용산 지하차도를 나오자 마자 오른쪽에 보이는 건물이 선인프라자 21동이에요. 지하도 오르막길을 다 올라와서 두번째로 보이는 건물 출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계단이 나옵니다. 그 계단으로 3층까지 올라가면 또 바로 서비스센터가 보입니다.


영업시간은 주중엔 저녁 6시까지, 토요일엔 1시까지 한다네요.

방문시 제품 검사 등에 1시간 정도 소요될것을 감안하고 방문하세요.


전 처음에 이상증상 발견하고 SSD를 수원공장까지 보낼 생각 하고 좀 우울했었는데 검색해보니 얼마전에 용산에도 AS센터가 열었더라고요. 덕분에 잠깐 들러 해결하고 올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서비스 수준은 만족스러웠어요. 

첫번째 방문때 초기화만 받고 왔었는데, 센터에서 정상작동 하는것을 확인하고 왔었고, 이후 집에 와서도 원상태를 회복 한 것을 보고 만족했었습니다. 그런데 하루 이틀쯤 지나자 슬슬 매지션에서도 인식하지 못하고, 속도저하도 다시 생기려는 경향이 보이는 것 같아 첫 방문때 확실하게 마무리 지을껄 하는 아쉬움이 남긴 했었어요.


매지션 툴 인식 오류를 AMD시스템 이라 단순히 호환성 문제라는 답변을 들었을땐 조금 의아하긴 했지만(분명 첫 방문 직후 집에 와서 재장착 했을때는 모든게 정상으로나왓습니다.) 재방문때 동일증상을 호소했더니 잘 처리해주시더군요. 

어떤 이유로 매지션 툴에서 정상적으로 제품인식을 하지 못했는지는 원인을 찾지 못했으나, 서비스 센터에서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도움울 주시고자 하셔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더불어 첫 이상증세 질문글부터 여러번 도와주신 스사모 회원분들께 다시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정말 고맙습니다.



이상 허접한 후기 마치겠습니다.

본문에 오타나 문제가 있을때는 주저하지 말고 태클 걸어주세요~바로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