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기/PC

한성컴퓨터 U45X 개봉기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블로그 이전작업 중입니다.

이 게시글은 15.03.10에 작성되었습니다.



이번에 쓰는 글은 노트북 개봉기입니다. 아무래도 개봉기인만큼 글보다는 사진으로 설명하는게 쉬울것 같아요

ㅎㅎ

목요일 주문했더니 주말이 껴서 월요일 오후에 받았네요.



 

처음 상자를 개봉했을때 입니다. 큰 포장 안에 에어캡에 둘러쌓여 노트북 본체박스가 배달됬습니다. 전체적인 배송 상태도 양호했고, 에어캡 덕분에 충격완화도 잘 된것 같아 좋습니다.
 

본체 박스에요. 제일먼저 꺼내려 하면 봉인 스티커가 붙어있어요. 어차피 이 노트북을 사용할거니까 신중하게 고려할 것 없이 후다닥 뜯었어요ㅋㅋㅋ


 


전체적인 박스 샷입니다.



 


박스 뒤쪽에 간단하게 모델명과 스펙이 나와있어요. 제가 주문한 스펙 그대로 맞네요.

인텔I5 브로드웰 CPU와 4G DDR3 저전력 메모리, 인텔 HD 5500 내장 그래픽과 M-SATA SSD가 들어있어요. (이 M-SATA 메모리에 대해서 할말이 좀 있는데 그건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할게요) 또한 인텔 3160AC의 무선랜카드 장착으로 AC방식의 와이파이도 지원하게 됬어요. 또한 블루투수 멀티라 같이 지원된다는건 안비밀.ㅎㅎ


참고로 디스플레이는 IPS LED 글레어 디스플레이 입니다.


 


박스 손잡이 부분을 열면 위쪽에 검사필 도장이 찍혀 있어요. 본체, 배터리, 아답터 모두 체크!!


 

드디어 아름답고 영롱한  본체를 꺼내봤어요. 본체는  박스 안쪽에 다시 스티로폼으로 양 끝이 쌓여있어 충격보호에 신경쓴 모습이 보입니다. 위쪽의 박스는 어댑터 박스에요.
 

한 하얀빛의 노트북 본체를 열어봤어요. 폰으로 찍은건데(촬영기기 : LG-F180S, 13M) 아무런 보정을 하지 않았는데도 하얀빛이 눈이부시네요. 이순간 U45X를 사기 잘했다는 확신이 들었어요ㅎㅎ



한성컴퓨터의 노트북은 그동안 검색을 해본 결과 가성비는 최강이지만 마감 면에서는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여왔어요. 제 노트북도 조금은 그런 부분이 보입니다. 모니터 옆면 부분인데 약간의 미세한 유격이 보이네요. 하지만 눈에 거의 띄지 않고, 실사용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기에 별 상관하지 않으려고요. 실제 크기는 약 0.5mm 정도인데 다른분들의 유격에 비하면 저정도는 양반이더라고요ㅎㅎ


그래도 조금 꼼꼼한 마감을 바래봅니다.


보통 유격이 많이 발생하는 부분이 저 상판과 모니터 베젤부분의 틈인데요, 저는 다행이 베젤부분에는 틈이 전혀 없는 초 양품이 왔네요ㅎㅎ

종이 한장도 들어가지 않는 만족스러운 제품을 받았습니다. 사진을 찍어보려했는데 잘 나오지 않고 의미없어보여 패널부분은 생략할게요ㅎㅎ


그다음 중요한게 빛샘현상 테스트인데요, IPS액정 패널은 제품 제조과정 특성상 약간의 빛샘이 고질적으로 발생하고 있어요. 이는 전적으로 뽑기운이 중요한거라 저도 양품이 오길 바랬는데요, 검사 결과 모니터 왼쪽 아래에 조그마한 빛샘과 왼쪽 모서리에 정말 작은 크기로 빛샘현상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빛샘현상이 제조과정상의 불량이라 보기 어렵고, AS도 안된다고하니(!!!)이정도면 만족하고 사용하려합니다. 실사용시에는 정말 눈에 거의 띄지 않네요. 어두운 장면이 많은 영화를 봐도 제가 막눈인지라 거의 체감을 못하고 있어요ㅎㅎ

그래도 이정도의 수준을 가진 제품이 와서 정말 다행아라고 생각해요. 초 양품을 받게되어 기분이 좋습니다,


다음 포스팅으로는 OS 부팅시간과 SSD 등 하드웨어 관련해 조금 쓰고 마무리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봉기